자료제공

<생활의 달인 공식 홈페이지>

sbs생할의 달인

방송시간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614회 2018.3.12(월) 시청률 8.3%

1. 숨어있는 맛의 달인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찾는 전국구 프로젝트 ‘은둔식달隱遁食達’! 이번 주엔 봄맞이 스페셜로 서울에서 내공 있는 3대 김밥집들을 소개한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용산구의 한 대학교 앞. 감칠맛을 극대화해줄 묵은지로 참치를 감싼 ‘묵은지 참치 김밥’은 이곳에 명물로 자리 잡았다는데. 이 김밥 속에 숨겨진 비법은 바로 밥! 부추즙을 이용해 밥의 풍미와 영양을 더해준다는 것. 여기에 특별한 숙성 과정을 거친 묵은지를 더해주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라는데~ 그런가 하면 용산구에 그 어디서도 보지 못한 비주얼의 김밥이 있다. 다양한 속 재료와 직접 만든 고추냉이의 독특한 조화. 신선한 맛과 더불어 오묘하게 느껴지는 매콤함이 매력이란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캠퍼스 앞에 숨은 김밥 고수를 만나봤다! 시금치 대신 쑥갓을 넣어주는 것이 이곳만의 특징. 그뿐만 아니라 밥에 ‘마약 소스’를 더해 마성의 김밥이라 불린다고. 김밥 속에 꽁꽁 싸여 있는 달인들의 놀라운 비법 대향연! 김밥 하나로 명성을 얻은 달인들의 특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2. 즉석 떡볶이의 달인

다른 떡볶이와는 비교 불가! 즉석 떡볶이계의 살아있는 전설 이현옥(女 / 53세 / 경력 21년) 달인. 달인의 즉석 떡볶이는 김천 사람이라면 꼭 맛봐야 할 즉석 떡볶이라고 소문이 났다고. 또 달인의 즉석 떡볶이는 오랜 시간 단골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달인 표 양념장의 특별한 맛 때문이라고! 곶감과 무로 낸 재료로 낸 천연 단맛과 함께 고추씨와 매실청 등을 더해 만든 양념장은 풋내가 나지 않고 깊은 맛을 내는 게 특징. 그리고 떡볶이에선 흔히 볼 수 없는 밴댕이와 꽃새우 등으로 만든 육수도 특별하다고. 마지막으로 떡볶이에서 빠질 수 없는 볶음밥까지 먹으면 간식이 아닌 든든한 한 끼로 손색이 없다고 하는데. 늘 같은 자리에 한결같은 맛을 지키고 있는 달인의 떡볶이 이야기를 들어보자

3. 중고차 하자 감별의 달인

새 차를 살 때보다 더 꼼꼼하게 살펴야 하는 중고차. 하지만 좋은 중고차를 고르기 쉽지 않은데. 이러한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달인이 있다? 중고차의 작은 결함 하나도 놓치지 않는 조형석(男 / 32세) 달인. 차 시동 소리만 듣고 문제점을 간파해내는 것은 물론, 쉽게 판별하기 어려운 불법 개조된 차들을 독특한 방법으로 검수한단다. 자칫 100만 원의 벌금을 낼 수도 있는 전조등 불법개조도 벽 하나면 알아낼 수 있다는데. 이뿐만 아니다! 사고 차를 알아보는 뻔한 방법은 가라~ 오랜 연구 끝에 일반인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놀라운 노하우도 공개한다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중고차를 선별하는데 神의 경지에 도달한 조형석 달인. 남다른 소신과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찬 그의 현장으로 떠나본다.




불법 개조 차량을 찾아내는 중고차 하자 감별 마스터

2018.3.12


21년 동안 맛을 유지하는 김천의 즉석 떡볶이 ‘전설 중의 전설’

2018.3.12


밥 향기가 차이나는 묵은지 참치 김밥 ‘식감이 예술’

2018.3.12

촬영장소

오토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다길 1 1층


한입소반

서울 용산구 청파로47길 1 1층


푸른하늘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로6길 3-4


진이분식

경북 김천시 구름다리길 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