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생활의 달인 공식 홈페이지>

sbs생할의 달인

방송시간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616회 2018.3.26(월) 시청률 7%

1.은둔식달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막국수 하나로 2대째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한 가게. ‘막국수의 정석’이라 불리며 현지인들에게 인정받은 이 집의 비법은 ‘면’에서 시작된다. 주문이 들어가는 즉시 손으로 직접 반죽을 치대며 공기층을 없애주는 것! 그래야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이 완성된다고. 뿐만 아니라 밴댕이와 비법 간장, 파의 진액으로 만든 30년 전통의 양념장은 메밀면과 극강의 조화를 이룬다는데~ 그런가 하면 대한민국 유일무이한 ‘찹쌀 꿀떡’이 있다는 이곳 또한 내공이 만만치 않다! 부드럽고, 구수한 단맛이 나는 달인의 반죽 비법은 ‘이것’으로 찹쌀을 불려준단다. 그리고 배와 비법 가루를 섞어 만든 당물을 흑설탕과 버무려주면~ 건강하고 달콤한 떡고물이 탄생한다는데! 엄청난 실력과 정성이 가득 들어간 달인들의 숨은 비법들! 오랜 열정과 노력이 일궈낸 맛으로 큰 감동을 선사하는 그들을 찾아 떠나본다.

2.명품가방 수선의 달인

그의 손길만 닿으면 낡고 해진 명품가방이 새 가방으로 재탄생된다? 30년 내공으로 명품가방을 마법처럼 수선하는 달인이 있다는데~ 바로 정응섭 (男 / 47세 / 경력 30년)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달인의 명품가방 수선이 특별한 이유는 남다른 재료와 독특한 수선 방법 때문! 가방 속 삭은 스펀지는 옻나무 우린 물과 고무나무 추출액을 섞어 만든 용액으로 탄력성을 살려준다는데. 그리고 빛바랜 가방 가죽은 천연 재료인 ‘이것’으로 광택을 낸단다. 그뿐만 아니라 숨이 죽은 악어가죽 가방을 목화솜과 참나무 목초액으로 완벽하게 복원하기까지! 그 이외에도 무궁무진한 수선 비법들이 기다리고 있다는데. 회생 불가능해 보이는 명품가방들을 불로장생으로 만들어주는 정응섭 달인.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인 달인의 놀라운 기적이 펼쳐진다.





3.둥굴레 식빵의 달인

지금까지의 식빵은 잊어라! 극강의 쫄깃함과 부드러운 식감에 입소문이 자자한 빵집이 있다는데. 자신만의 독특한 비법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최수민(男/ 36세 / 경력 17년) 달인. 서울 옥수동에 위치한 작은 가게이지만, 식빵이 나오는 시간에 맞춰오는 손님들로 가득한 달인의 가게. 이토록 소문난 식빵의 비밀은 무엇일까? 바로 정성과 시간으로 완성한 특별한 반죽에 있다고. 그리고 여러 시행착오 끝에 개발한 둥굴레 천연 액종부터 달걀 푸딩까지~ 이렇게 완성된 반죽은 차원이 다른 쫄깃함과 부드러운 식감의 식빵을 만들어낸다고. 동네 작은 빵집이 옥수동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기까지 땀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달인. 그의 손에서 구워진 놀라운 빵의 세계가 공개된다.




낡은 가방이 새 가방으로 ‘명품 수선 달인’

2018.3.26


대구 찹쌀 꿀떡 맛집 ‘물리지 않는 달콤함’

2018.3.26


춘천에서 만난 인생 막국수 ‘막국수의 정석’

2018.3.26

촬영장소

평화떡공방카페

대구 남구 봉덕로 119 1층


모찌모찌브레드

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14 1층


새참막국수

강원 춘천시 춘천로 197






+ Recent posts